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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사망자 휴대폰 TV 해지 하는 방법

by THE맛 2024. 10.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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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에서 사망자의 휴대폰 및 TV 서비스를 해지하려는 경우, 필요한 절차와 서류가 있습니다. 이 과정은 가족이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와 대리인이 요청하는 경우로 나눌 수 있으며, 각각의 경우에 따라 요구되는 서류가 달라집니다.

 

해지 신청 방법

해지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직접 방문: KT 대리점이나 플라자에 방문하여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전화: KT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상담원에게 해지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유선상품은 100, 무선상품은 1588-0010으로 연락하면 됩니다.
  • 서류 제출: 해지 요청 시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사진을 찍어 제출하는 방식도 가능하므로, 보다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해지 구비서류 안내 | KT

 

모바일 해지 구비서류 안내 | KT

마이페이지 > 가입정보 조회/변경 > 휴대폰 관리 서비스 내의 ‘모바일 해지 신청'에서 본인 인증을 통한 모바일 상품 온라인 해지 신청이 가능하며, 고객님께서 남겨주신 연락처로 전담 상담

help.kt.com

 

필요 서류

사망자의 서비스 해지를 위해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족이 신청하는 경우:
    • 사망 확인 서류: 사망진단서, 사체검안서, 사망사실확인원, 기본증명서 중 하나를 제출해야 합니다.
    • 가족관계 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제적등본, 주민등록등본 등 가족 관계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 신청인 신분증: 해지를 요청하는 사람의 신분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 가족이 아닌 사람이 신청하는 경우:
    • 사망 확인 서류: 사망진단서 등 고인의 사망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 대리인 관계 서류: 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요구됩니다. 예를 들어, 동일 거주 확인서류나 세입자 증빙서류가 해당됩니다.
    • 신청인 신분증: 대리인의 신분증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해지 절차

  1. 서류 준비: 필요한 서류를 모두 준비하여 대리점이나 고객센터에 제출합니다.
  2. 해지 요청: 해지 요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한 서류와 함께 요청합니다.
  3. 서비스 해지 확인: 해지 요청 후,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해지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특히 요금 정산이나 추가 요금 발생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완료 서류 수령: 해지가 완료되면 확인 서류를 받아 보관합니다. 이 서류는 추후 분쟁 예방을 위해 중요합니다.

요금 정산

해지와 함께 요금 정산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미납 요금이 있는 경우, 잔여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환불 요청도 가능하니 반드시 계좌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정산이 완료되면 영수증이나 확인 서류를 반드시 받아 보관해야 합니다.

 

유의사항

  • 사망자의 통신 서비스 해지 후에도 연락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해지 전에는 최소 2개월 정도 번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해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망자의 통신 서비스 이용 내역을 미리 정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KT의 사망자 서비스 해지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고 해지 과정에서의 유의사항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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