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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코텀즈 업데이트 내용

by THE맛 2024. 1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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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코텀즈(Incoterms)는 국제 무역에서 매도인과 매수인 간의 의무와 책임을 규정하는 국제 규칙입니다. 2020년에 발표된 인코텀즈 2020은 이전 버전인 2010에서 몇 가지 중요한 변화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정사항과 최신 트렌드를 살펴보겠습니다.

 

  1. DPU(Delivered at Place Unloaded)의 도입: 2020년 버전에서는 기존의 DAT(Delivered at Terminal)를 대체하는 새로운 규칙인 DPU가 도입되었습니다. 이 규칙은 물품을 목적지에서 양하하여 인도하는 것으로, 목적지가 반드시 '터미널'이어야 하는 제한이 사라졌습니다.
  2. FCA 조건의 본선적재 후 선적식 선하증권 발행 의무: FCA(Free Carrier) 조건에서는 본선 적재가 완료된 후 선적식 선하증권을 발행해야 하는 의무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거래에서의 명확한 책임 구분을 돕기 위한 조치입니다.
  3. 보험 범위의 변화: 2020 버전에서는 CIF(화물 인도 조건)와 CIP(운송비 포함 인도조건)의 보험 범위가 변경되었습니다. CIP의 경우, 매도인은 최대 보험 조건인 ICC(A)를 제공해야 하며, CIF는 여전히 최소 보험 조건인 ICC(C)를 유지합니다.
  4. 보안 관련 의무 강화: 운송 의무 및 비용 조항에 보안 관련 요구 사항이 포함되어 물품의 안전한 이동과 관련된 요구가 강화되었습니다. 이는 현대적인 무역에서의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입니다.
  5. 자신의 운송수단을 사용할 수 있는 조건: FCA 및 D조건에서 매도인 또는 매수인은 독립된 운송 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자신의 운송 수단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유연한 운송 방식을 제공하는 변화입니다.

 

이 외에도 Explanatory Notes for Users라는 새로운 설명서를 추가하여 인코텀즈 사용자가 규칙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무역 실무에서의 효율성을 높이고, 국제 무역 거래의 투명성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0년 만에 바뀐 인코텀즈, 무엇이 어떻게 달라졌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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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무역협회에서 제공하는 국내 및 해외 무역 관련 주요 이슈 및 최신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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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코텀즈 2020의 변경사항은 무역 당사자들이 명확한 책임을 지고 거래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2030년에 예정된 다음 버전까지 이러한 발전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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