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패딩 세탁법

by THE맛 2025. 3. 6.
반응형

패딩은 겨울철 필수 아이템으로,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의류입니다. 하지만 패딩은 자주 세탁하기 어렵고, 잘못된 세탁 방법으로 인해 손상될 위험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패딩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세탁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정리해보겠습니다.

 

1. 세탁 전 준비

패딩을 세탁하기 전, 반드시 케어라벨을 확인하세요. 케어라벨에는 해당 패딩의 세탁 가능 여부와 적합한 세탁 방법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패딩은 물세탁이 가능하지만, 일부 고급 패딩은 드라이클리닝만 허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패딩의 지퍼와 단추를 모두 잠그고, 주머니 속 물건을 비워주세요. 모자에 달린 털 장식이나 기타 부착물은 분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싸게 주고 산만큼 손빨래 하는게 좋다고?...올바른 패딩 세탁법은 - 매일경제

 

비싸게 주고 산만큼 손빨래 하는게 좋다고?...올바른 패딩 세탁법은 - 매일경제

올해 추위 역시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다. 패딩을 잘 세탁해 옷장에 들여놓을 준비를 해야 할 때이기도 하다. 비싸게 주고 산 옷일수록 관리가 더 중요한 법. 특히 빨래하는 방식에 따라 패딩은

www.mk.co.kr

 

2. 세탁 방법

패딩 세탁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손세탁세탁기 세탁.

손세탁

  1.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줍니다.
  2. 패딩을 물에 담그고, 오염이 심한 부분(목, 소매 등)을 부드러운 솔로 문질러줍니다.
  3. 충분히 헹군 후, 물기를 가볍게 짜냅니다.

세탁기 세탁

  1. 패딩을 뒤집어 세탁망에 넣습니다.
  2. 세탁기를 울 코스아웃도어 코스로 설정하고, 물 온도를 30도로 맞춥니다.
  3. 섬유유연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건조 방법

세탁 후 패딩은 자연건조를 권장합니다. 건조대에 뉘어서 그늘에서 말리면 충전재가 뭉치지 않고 고르게 마릅니다. 건조기를 사용할 경우, 저온 모드를 선택하고, 테니스공을 함께 넣어 충전재가 뭉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4. 주의사항

  • 드라이클리닝 금지: 구스다운 패딩은 드라이클리닝 시 보온성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 자주 세탁하지 않기: 패딩은 2~3년에 한 번 세탁하는 것이 적합하며, 오염이 심한 부분만 부분 세탁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 전용 세제 사용: 일반 세제는 패딩의 방수 기능과 충전재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패딩 전용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패딩 세탁은 올바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케어라벨을 확인하고, 적합한 세탁 및 건조 방법을 따르면 패딩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이번 겨울, 깨끗하고 빵빵한 패딩으로 따뜻하게 보내세요!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