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허리가 갑자기 아플 때 119 불러도 될까?

by THE맛 2025. 2. 15.
반응형

허리 통증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흔한 증상입니다. 그러나 갑작스럽고 심한 통증이 발생하면, 특히 움직이기 어려운 상황에서는 119를 호출해야 할지 고민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허리 통증이 심하더라도 119를 호출할 필요는 없지만, 특정 상황에서는 긴급한 조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언제 119를 호출해야 할까요?

  1. 심한 통증으로 움직일 수 없는 경우: 허리 통증이 너무 심해 스스로 움직이기 어렵다면, 119를 호출하여 병원으로 안전하게 이송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경우, 구급대원들이 적절한 조치를 취해줄 수 있습니다.
  2. 허리 통증과 함께 다리 저림이나 마비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허리 통증과 함께 다리의 저림, 마비, 감각 이상 등의 신경학적 증상이 나타나면 신경 압박이 의심되므로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야 합니다.
  3. 배뇨나 배변에 문제가 생긴 경우: 허리 통증과 함께 배뇨나 배변에 어려움이 생기면 신경학적 응급 상황일 수 있으므로 즉시 의료진의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누운상태에서 움직일수가 없는데 119 불러야되나요 - 닥터나우

 

누운상태에서 움직일수가 없는데 119 불러야되나요 - 닥터나우

이틀전 허리통증으로 xray찍고 신경차단술 주사시술 받았으나(의사가 정확히 디스크 탈출증이다 이런 진단은 안하셨어요. 4,5번 척추쪽 신경이 눌리고 있다고 말씀하셨어요) 그런데 통증이 더 심

doctornow.co.kr

 

일반적인 허리 통증의 경우

일반적인 허리 통증은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호전됩니다. 그러나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경우, 119를 호출하기보다는 스스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허리 통증이 갑자기 발생하면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증의 정도와 동반 증상을 고려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한 통증이나 신경학적 증상이 동반될 경우 119를 호출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반응형